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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작성자 이사야
작성일 2012-11-04 (일) 17:15
분 류 자유게시판
ㆍ조회: 11213    
A와 B 어떤 게 맞을까요?
요한계시록에 보면 144000이라는 수가 나오는데요. 어떤 곳은 이 수가 실제수라고 그러고 어떤 곳은 상징수라고 하는데 어떤 게 맞나요?

[A교회]
실제수,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 나라와 제사장들
진리로 만국소성할 주역
수없이 많은 사람 구원해

14만 4천은 실제 숫자 그대로이다. 영적 숫자도, 상징수도 아니다. 혹자는 12는 완전한 수로서 구약의 12지파와 신약의 12제자를 곱하여 충만의 수 1000을 곱하면 14만 4천이 나오는데 이는 신·구약의 수많은 구원 받는 수를 상징하는 것이라 하지만 그런 계산법은 성경 어디에도 근거되는 성구가 없다.

구원받는 많은 수를 상징하는 것이라면 이 일 후라는 계시록 7장 9절 이하에 등장하는 능히 셀수 없는 흰 옷 입은 무리를 구분할 필요가 없지 않은가! 하나님 앞에, 본 것이 없는 자의적 가르침은 천국 길을 가는 성도의 영을 혼미케 하는 음행의 포도주요 만국을 무너뜨리는 행위(계 18:3)이기에 그 죄가 적지않다 하겠다(겔 13장, 계 22:15).

주 재림으로 있게 되는 나라와 제사장 12지파 14만 4천 명(계 7장)은 계시록의 예언이 응하는 길 예비 등불의 역사(7별 7등불)가 시작됨으로 있게 된다(계 1:20). 계시록 2장, 3장의 사단 니골라당의 사건으로 일곱 교회의 사자가 회개하라는 편지를 받고도 회개하지 아니하므로, 6장같이 선천 영적 이스라엘(해, 달, 별)이 끝난 후, 계시록 7장에서 다시 영적 새 이스라엘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는 계시록 2장, 3장의 주님의 약속과 같이 사단 니골라당과 싸워 이김으로 영적 새 이스라엘이 되고, 이스라엘이므로 예수님같이 약속한 12지파를 창조하는 것이다. 야곱은 하나님의 사자와 겨루어 이기고 육적 이스라엘 12지파를 창조하였다(창 32:28, 49장). 초림 때 예수님은 세상의 주관자 마귀(서기관, 바리새인)와 싸워 이기고 영적 이스라엘 12지파를 창조하였다(요 16:33, 요 1:12~13, 약 1:1). 재림 때 이긴 자는 사단 니골라당(계 2장)과 싸워 이겨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를 창조한다(계 7장).

영적 이스라엘이 시작될 때 육적 이스라엘이 끝나고, 영적 새 이스라엘이 시작(계 7장)됨으로 영적 이스라엘이 끝(계 6장)난다. 교회는 씨 뿌린 밭이므로 추수 때는 교회 시대가 끝이 나고(마 13:24~30, 39~40)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성전(계 15:5) 시대가 도래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인을 맞은 영적 새 이스라엘 열두 지파 14만 4천 명은 새로 창조하는 이스라엘의 제사장 직책을 맡을 새 목자 제사장들이며 말씀으로 인 맞은 자(성경 통달자)들이다(계 7:4, 요 3:31~34, 고전 2:10). 이 일 후(계 7:9) 각국에서 큰 환난을 피해 몰려 나오는 흰 옷 입은 큰 무리는 새 나라의 성도가 된다.

14만 4천 명은 예수님의 피로 산 제사장(왕)들이요(계 1:5~6, 5:9~10) 흰 옷 입은 무리는 예수님의 피로 죄를 씻음 받아 구원 받은 성도(백성)들이다(계 7:14). 12지파 14만 4천 제사장들과 헤아릴 수 없는 흰 옷 입은 성도들은 예수님의 피로 구원받은 자들이요, 마태복음 26장 26~29절에서 피로 약속한 새 언약이 이루어진 실체들이다.


[B교회]
문자 그대로 지상에서 구원받은 이스라엘 12지파
큰 무리, 휴거된 신앙인
전 세계서 구원받은 자

요한계시록 7장의 내용은 대환난기에 두 종류의 구원받은 사람들을 보여준다. 7장의 처음 부분인 1~8절까지의 내용은 대환난에서 지상에 남은 이스라엘의 경건한 자를 나타내는 14만 4천 명의 사람이 나온다. 그리고 후반부에서 9~17절까지의 큰 무리는 이미 천국에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선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들은 대환난을 통과하지 않고 휴거된 전 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을 뜻한다. 대부분 이 부분을 해석해서 ‘영적 이스라엘’이라고 해석하기 때문에 계시록 전체 해석의 혼란이 생긴다. 영적 이스라엘은 없다. 이스라엘은 끝까지 이스라엘이다. 여호와의 증인을 비롯한 모든 이단들과 계시록의 해석이 없는 칼빈주의자들이 그렇게 해석하고 있다.

그로 인해 계시록 전체의 미래적 사건의 흐름을 망치고 있는 것이다. “휴거된 후에 누가 구원을 받을 것인가?”라는 질문이 종종 야기된다. 성경은 교회가 완성이 되고 휴거된 후에도 이 지상에서 마지막으로 유대인들이 구원받을 것을 말해준다(롬 11:25~27).

예수께서 공중재림하실 때 세상에 살고 있는 하나님의 자녀는 그리스도가 공중에 나타나실 때 공중으로 옮겨질 것이고, 휴거 후에는 이방인의 구원은 없다. 오직 유대인의 구원만이 계 11장에 두 증인의 출연으로(계 11:1~13) 적그리스도의 우상의 대항에서 구원을 받는다.

스가랴 12장 10~14절에서 유대인의 계획에, 스가랴 13장 8절에서 9절까지는 유대인의 인구 1/3은 멸종되고 1/3이 구원된다는 내용이 있다. 구약의 선지자들은 언제나 지상의 끝을 바라보고 메시야의 내림 전에 이스라엘의 회복(겔 36~37장)과 본토의 귀향과 더불어 그들에게 내려진 성령의 역사를 예언했다(겔 36:24~28, 욜 2: 12~17).

요한계시록 7장 3절에서 하나님의 종들이 인침을 받기 전에 땅을 심판하지 말라는 말을 천사가 받는다. 여기 임하여 인침을 받는다는 말은 보유와 소유권을 상징하며 하나님께서 마치 홍수 때 노아를 건지시는 것처럼 대환란의 재앙에서 이스라엘 12지파를 보호하시겠다는 뜻이다. 여기 구체적 12지파의 이름을 들었다.

이 12지파를 문자적인 이스라엘로 보지 않기 위해서 교회와 동일시 하려는 시도들이 수없이 역사 속에 있어왔다. 이처럼 각 지파의 이름이 개별적으로 등장하고 각 지파의 숫자가 개별적으로 지적된 것은 상징적인 해석을 배제하고 문자적인 해석을 정당화시켜준다.

존 월브로드 박사의 “하나님께서 문자적인 이스라엘을 가르치기 위해서라면 이런 방법을 사용했어야 했을 것이다”라는 지적이 옳다. 이방인의 어느 누구도 이 12지파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들은 지상에서 구원받은 이스라엘이고, 이방인 구원받을 성도들은 이미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서 있는 국면이 7장 후반의 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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